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루아침에 인생 불시착!

 

놓칠 수 없는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받아 7월 31일 개봉한 파일럿을 보고 왔습니다.

파일럿은 스웨덴 영화 콕피트를 리메이크한 한국 코미디 영화, 실직한 파일럿이 여동생의 신분으로 변신해 재취업에 성공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오늘은 한정우의 여정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파일럿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파일럿

 

파일럿

Pilot

개       봉  2024.07.31.

등       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       르  코미디

국       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11

배       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인생 순항을 꿈꾸던 그의 삶은 무사히 이륙할 수 있을까?

 

파일럿파일럿

파일럿

 

하루아침에 인생 추락한 스타 파일럿

2의 인생 이륙 준비 중!

 

최고의 비행 실력을 갖춘 스타 파일럿이자

뜨거운 인기로 유명 TV쇼에도 출연할 만큼 고공행진 하던 한정우는 순간의 잘못으로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실직까지 하게 된다.

 

블랙 리스트에 오른 그를 다시 받아줄 항공사는 어느 곳도 없었고

궁지에 몰린 한정우는 여동생의 신분으로 완벽히 변신, 마침내 재취업에 성공한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또다시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

 

 

파일럿 줄거리

 

스타 파일럿으로 인기가 고공행진 하던 한정우는 TV 출연과 강연까지 바쁜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어떻게든 콩고물 하나 얻으려는 후배들과 자기를 보면 아는 척해 주는 선배들까지 그의 인기가 식을 줄 몰랐습니다.

 

파일럿
파일럿파일럿

 

그러던 그때,

별생각 없이 한 말실수 하나로 그는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별거 아닌 실수였기에 그는 크게 생각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다 생각하지만 실직까지 하게 됩니다.

 

파일럿파일럿

 

여기저기 이력서를 내고 연락도 돌려보지만 블랙리스트에 오른 그를 받아주는 항공사는 없었습니다. 거기에 이혼 통보하는 와이프까지..

 

파일럿파일럿

 

한국에어 계열사 한에어 조종사 면접에서 광탈한 후 술에 취한 정우는 한에어 노문영이사가 여자 조종사를 원한다는 걸 알고 술김에 동생 정미의 신분으로 이력서를 넣게 되고 합격을 하게 됩니다.

 

절벽 위에 서있던 간절한 그가 선택했던 건 동생 한정미의 신분으로 재취업하는 것!

 

파일럿파일럿
파일럿

 

그렇게 면접에서 이사의 마음을 사로잡아 완벽한 한정미가 되어 비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한에어의 부기장 한정미로 비행을 하게 된 정우는 입사 후 첫 회식자리에서 당돌하게 할 말하는 입사 동기 윤슬기와 친해지게 되고 서로 연락처도 교환하며 휴무도 함께 보냅니다.

 

파일럿파일럿

 

후배인 기장 현석이 비행 때마다 본인에게 찝적대는 걸 보고 한정우일 때는 느끼지 못했던 불편함을 여자 한정미일 때 느끼면서 여성의 고충을 직접 겪습니다. 그런 정우를 위로하는 슬기와 가까워진 정우는 정체를 속이고 있다는 것이 신경 쓰이게 되고 하와이 비행을 다녀와서 모든 사실을 알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정우는 하와이 상공에서 갑작스러운 난기류에 휩쓸립니다.

 

파일럿

 

부기장이던 정미는 급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허둥대는 현석을 보고 본캐인 르포 파일럿 한정우로 돌아가 비행기를 무사히 착륙시킵니다.

승객 전원 구출이라는 기록으로 병원에서 눈을 뜨자마자 플래시 세례를 받는 정미는 정신을 차리기도 전에 포털 검색을 차지하고 다시 한번 한정미라는 스타 파일럿이 탄생하게 됩니다.

 

파일럿파일럿
파일럿

 

또 한 번 스타 파일럿의 인기를 누리며 한정미의 삶을 맘껏 즐기는 정우.

 

정우 엄마의 칠순잔치에서 슬기는 한정미가 한정우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병원에서 정신 차린 현석도 사고 당시 녹음 본을 들은 노이사도 한정미의 정체가 한정우라는 걸 알게 됩니다. 결국 정우의 위태로운 신분위장은 파국 앞에 서게 됩니다.

 

파일럿파일럿

 

정우는 쪽팔리게 살지 말자는 엄마의 가슴에 박히는 말에 대해 큰 결심을 하고 한에어 고이사의 CEO 취임식에서 가발을 벗고 본인은 한정미가 아닌 한정우라고 고백합니다.

 

1년 후

 

100만 유튜브가 된 정우의 엄마, 실버버튼 받은 동생 정미, 발레를 하는 아들, 태국 공항에서 우연히 정우를 보고 웃으며 지나가는 슬기까지 모두 즐거운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경비행기를 점검하고 테스트 비행하는 정우는 태국에서 관광용 경비행기 조정사로 자기가 원했던 비행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끝

 

 


 

오랜만에 시종일관 유쾌하고 즐거웠던 영화를 봤습니다.

갈등 해결 방식과 결말이 진부하거나 억지스럽지 않아서 좋았고

억지 감동, 신파 코드를 덜어낸 코미디 영화라 부담 없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키엔

또 다른 여장을 볼 수 있으니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