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파이팅!
8월 4일 펜싱 단체전 중 가장 기대를 덜 받은 여자 사브르 대표팀이 패기로 대반란을 일으키며 은빛 피날레를 선사했습니다. 비록 결승에서 지기는 했지만, 한국 여자 사브르는 결승까지 오르며 은메달로 역대 최고 성적을 냈습니다.
양궁 남자 리커브 개인 결승전에서 슛오프 끝에 김우진 선수는 역대 올림픽에서 5번째 금메달을 목에 건 최초의 한국 선수가 됐습니다. 여기에 파리 올림픽 3관왕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김우진 선수와 준결승에서 만났던 이우석 선수도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더불어 김우진의 금메달로 이번 한국 양국 대표팀은 양궁 전종목에서 금메달을 모두 차지하는 대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임애지 선수는 복싱 여자 54㎏급 4강전에서 2-3 판정패로 동메달을 차지했습니다. 비록 결승 무대를 밟지 못했지만, 파리에서 한국 여자 복싱 최초로 메달리스트라는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2024년 8월 5일 01시 기준
우리 선수들의 멋진 경기는 KBS, MBC, SBS, 아프리카TV, WAVVE를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8월 5일 한국 대표 선수 출전 경기
August 5, 2024
2024 파리 올림픽 개막 아흐레째인 8월 5일 우리나라 선수단은 사격, 스포츠클라이밍, 다이빙, 배드민턴, 요트, 레슬링 총 6종목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중요 경기
8월 4일 주목해야 할 경기는 올림픽 결승 28년 만에 진출한 한국 여자 배드민턴 단식이 결승전입니다. 세계선수권대회와 항저우아시안게임 챔피언인 안세영 선수는 올림픽까지 석권하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됩니다. 금메달과 그랜드슬램 두 마리 토끼 모두 잡길 바랍니다.
종목별 /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사격
조영재 선수는 개인 성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사격의 올림픽 역대 최고 성적이라는 새 역사에 도전합니다. 마지막 한발까지 최선을 대해주길 바랍니다.
✔ 스포츠클라이밍
오늘 부터 시작하는 스포츠클라이밍은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정식 정목으로 채택되어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두 번째로 선을 보입니다. 이창현 전 감독의 DNA 받은 이도현 선수의 금빛 등반 기대합니다.
✔ 다이빙
한국 다이빙 사상 최다인 6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다이빙이 오늘부터 결전에 들어갑니다.
한국의 첫 다이빙 기록들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 배드민턴
세계랭킹 1위 안세영 선수의 배드민턴 여자 단식 결승 경기가 있습니다.
금메달까지 이제 딱 한경기 남았습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
✔ 요트
한국 요트의 살아있는 전설 하지민 선수!! 오늘부터 8월 6일까지 지중해를 가르며 메달 도전을 시작합니다.
✔ 레슬링
한국 레슬링이 5일부터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희망찬 파테르에 나섭니다.
미니 대표팀!!! 반전 드라마 꼭 보여주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8월 5일 파리올림픽 경기 일정을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 사냥에 나서는 한국 선수들의 열정적인 경기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제 반 왔습니다.
목표였던 금메달 5개 보다 2배 해냈습니다. 이참에 5개 더?
하나만 더!! 하나만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