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파이팅!
8월 2일 양궁 혼성 단체전 결승에서 독일을 6-0으로 금메달에 성공해 김우진, 임시현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2관왕에 올랐습니다. 김우진 선수와 임시현 선수는 남은 개인전에서도 우승할 경우 대회 3관왕이 됩니다. 양궁 대표선수 6명이 모두 개인전 16강에 오른 상태이니 이왕이면 양궁 총 5개의 금메달이 모두 우리 선수의 목에 걸렸으면 합니다.
결승전과 3-4위전에 나란히 출전한 한국 배드민턴 혼합 복식은 아쉽게 모두 패해 은메달 1개를 획득했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유도 여자 78㎏ 이상급 하바오 김하윤 선수는 동메달 결정전에서 카이라 오즈데미르에게 한판승을 거두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유도 최중량급 간판 김민종이 2024 파리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한국 유도가 최중량급 은메달은 유도가 1964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처음이라고 합니다.
2024년 8월 3일 02시 기준
우리 선수들의 멋진 경기는 KBS, MBC, SBS, 아프리카TV, WAVVE를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8월 3일 한국 대표 선수 출전 경기
August 3, 2024
2024 파리 올림픽 개막 여드레째인 8월 3일 우리나라 선수단은 양궁, 배드민턴, 탁구, 수영, 유도, 펜싱, 사격, 사이클, 요트 총 9 종목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중요 경기
8월 3일 중국의 벽을 넘지 못한 삐약이 신유빈이 개인 동메달 결정전에서 지난 혼합복식 동메달에 이은 또 하나의 동메달을 노리게 됩니다. 역시 쉽지 않은 상대를 만나게 되었지만 지금까지 최선을 다 한 만큼 조금만 더 힘내 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세계 최강 양궁 여자 리커브 개인전이 결승까지 이어집니다. 남아 있는 메달 여섯 개! 시상식 때 태극기 3개 걸리는 모습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종목별 /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양궁
세계 최강 양궁! 여자 개인전이 열립니다. 단체전에서 완벽한 경기를 보여준 우리 양궁 국가 대표팀!!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은 당연하겠죠? 만점 고고!!
✔ 배드민턴
세계랭킹 1위 안세영 선수의 배드민턴 여자 단식 준준결승 경기가 있습니다.
16강에서 30분 만에 이겨버린 실력으로 금메달까지 쭉 가시면 됩니다. 화이팅!!!
✔ 탁구
여자 탁구 단식 신유빈 선수의 동메달 결정전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빛났고 앞으로도 빛날 신유빈 선수!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랍니다.
✔ 펜싱
올림픽 2회 연속 메달에 도전하는 여자 펜싱 사브르 대표팀은 개인전 일정을 마치고 여자 사브르 단체 준준결승에 세계랭킹 5위 미국과 칼끝을 겨누게 됩니다. 한국 펜싱의 자존심을 세워 주길 바랍니다.
✔ 수영
아레나의 얕은 수심이 올림픽 경기에서 선수들의 기록을 저하시키고 있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지만 남은 경기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랍니다.
✔ 유도
유도 혼성 단체전 16강! 남은 경기도 부상 없이 잘 집중하여 끝내기 바랍니다.
✔ 사격
김민수 선수가 남자 스키트에, 장국희 선수가 여자 스키트에, 양지인 선수가 25m 결승에 출전합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우리 선수들 즐기면서 이겨주길 바랍니다.
✔ 사이클
✔ 요트
한국 요트의 살아있는 전설 하지민 선수!! 오늘부터 8월 6일까지 지중해를 가르며 메달 도전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8월 3일 파리올림픽 경기 일정을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 사냥에 나서는 한국 선수들의 열정적인 경기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하나만 더!! 해보자!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