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D-200
일본 소설을 원작으로 한 12개의 에피소드에 제작비 300억 원을 들인 넷플릭스 드라마 종말의 바보는 유아인의 마약류 스캔들로 공개가 늦추다가 작품의 흐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재편집을 한 후에 4월 26일 공개합니다. 오늘은 종말의 바보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원작 소설의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공 개 :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공개회차 : 12부작
장 르 : SF, 드라마, 디스토피아, 포스트 아포칼립스
제 작 사 : 아이엠티브이
원 작 : 일본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 終末の フール(fool)
스트리밍 : 넷플릭스
시청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출 연 : 안은진, 유아인, 전성우, 김윤혜
국민 여러분 300일 후 소행성 디나가 지구와 충돌합니다.
나사의 발표처럼 불행하게도 한반도가 피해지역이 맞습니다.
종말의 바보는 300일 후 소행성 디나가 지구와 충돌하고 한반도가 주요 피해 지역이 될 상황에서 웅천시 사람들의 모습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원작인 일본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는 8년 후에 소행성 때문에 지구 자체가 종말에 이른다는 설정이지만,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는 드라마의 긴박감을 더하기 위해 300일 후로 기간이 더 짧게 만들었습니다. 지구 전체가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 한국만 망한다는 것도 원작과의 차이점입니다.
안전지대인 다른 나라로 탈출하지 못한 사람들은 매일 거리로 쏟아져 나오고 분노하는 사람들로 인해 도시는 파괴가 되어 엉망이 되어 버립니다.
탈옥수들, 가짜 군인들, 말단 쓰레기 등 시민들을 위협하는 범죄자들도 늘어만 가는데 세상이 곧 멸망할 이런 상황에서도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해가면서 다른 사람들의 일상을 지켜주는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매일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종말 불신론자들의 시위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보호하려는 어른들, 매일 성당을 나와 기도를 드리는 사람들, 다 같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시간을 보내며 피할 수 없는 종말 앞에서도 남은 시간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종말 D-200 오늘도, 내일도, 끝까지 함께
모두에게 닥친 종말을 각자, 그리고 같이 최선을 다해 마주하고 있는 이들의 모습은 서로를 믿고 위하며 함께 남은 삶을 살아가는 웅천시 시민들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종말의 바보 등장인물
// 진세경 – 안은진
한때 중학교 기술가정교사.
소행성 사태 발발 후 웅천시청 아동청소년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인물로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남몰래 고군분투합니다.
// 하윤상 – 유아인
생명공학연구소의 연구원.
소행성 사태 발발 후 안전한 미국에서 위험 지역인 대한민국으로 한달음에 달려와 오랜 연인인 진세경의 곁을 지킵니다.
// 우성재 – 전성우
소행성 사태가 발표된 후 사라진 주임신부를 대신해 하루아침에 보좌신부가 된 인물.
각종 소문에 혼란스러운 마음을 다잡고 신도들을 보살핍니다.
// 강인아 - 김윤혜
전투근무지원 대대 중대장.
보급 수송과 치안 유지를 위해서, 폐허가 된 웅천시 곳곳을 누빈다.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 줄거리
원작 소설 종말의 바보 줄거리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 줄거리는 소행성의 8년 후에 충돌할 거라는 정부의 발표해 사람들은 대혼란에 빠지는데 겁에 질린 채 절망에 빠졌던 사람들도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르자 평온한 소강상태가 찾아왔고 현실을 부정하는 사람 분노하는 사람 타협하는 사람 인정하는 사람 등 여러 유형의 인간 심리 상태를 묘사한 소설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8년 후에 지구가 소행성과 충돌해서 멸망하게 된다는 충격적인 뉴스가 전해진다.. 전 세계는 자살뿐 아니라 폭동, 살인, 방화, 강도, 사기 등의 온갖 범죄가 들끓고 큰 소동이 일어나다가 5년 후에는 그러한 대혼란도 모두 가라앉아 버린다. 소설의 주요 내용은 지구 종말까지 3년이 남은 시점에서 각자 나름의 방식으로 일상을 살아가는 힐즈 타운 아파트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종말을 3년 앞두고 임신이 된 부부, 화해하는 부녀, 복수를 하려는 사람, 변함없는 일상을 지키는 권투선수, 가족 역할을 연기하는 연기 지망생 등 8편의 이야기가 소개되는데 작가가 당신이라면 이러한 상황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져 주는 것 같다.
종말의 바보 소설의 결말은 소행성이 진짜로 지구와 충돌을 하는 것으로 끝난다. 많은 인물들이 죽고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지만 등장인물 중 소수는 살아남게 된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갑자기 늘어난 미래라는 시간에 당황하게 되는데 종말까지의 일상을 잘 살아왔던 것처럼 종말 이후의 미래도 잘 꾸려 나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희망이 있는 결말이라고 생각된다.
4월 26일 공개를 확정 지은 종말의 바보는 보도스틸 & 등장인물에는 유아인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만~
완전히 편집할 수 없기 때문에 아마도 중간중간 잠깐은 나올 것 같습니다.